포토샵 대체 프로그램 :: PIXLR

PIXLR

강력한 프리웨어

포토샵은 일반화되다시피한 말이 되어버렸지만, 일단 포토샵은 특정기업의 특정상품으로 유료 프로그램이고,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웹상에서 동작하는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무료 포토샵 프로그램)이 있는데 AUTODESK사의 PIXLR이다. 웹에서 구동되는 포토샵이라 해서 "웹 포토샵"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인터넷이 연결되어있는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가능하며 특히 PC용은 브라우저에서 PIXLR사이트에 들어가는 것만으로 실행된다. 완전 무료이고 회원가입같은 짜증나게 하는 요소는 없다. 단 특정 단계에서 우측에 광고가 나타나는 것 뿐인데 이는 작업에 전혀 방해되지 않는다. 지원하는 언어 중 한글이 포함되어 있어서 사용하는 데에 언어의 압박은 전혀 없다.

pixlr-header

PIXLR 사이트 [새창]


세 가지의 서브메뉴

PIXLR은 세 가지의 서브 메뉴 중 하나로 들어가서 작업을 할 수 있는데, 기본적인 이미지 편집은 PIXLR EDITOR에서 하면 되고, 다양한 효과를 적용시키려면 PIXLR EXPRESS, 그리고 좀 더 역동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PIXLR O-MATIC을 이용하면 된다.

pixlr-main-page

PIXLR::EDITOR

기본적으로 포토샵의 메뉴구성과 비슷해서 포토샵을 쓰던 사람들은 어렵지 않게 바로 PIXLR을 사용할 수 있다. 포토샵은 PSD확장자를 이용해서 하던 상태 그대로를 저장할 수 있는데 PIXLR도 자체 확장자 PXD를 지원하므로 작업하던 상태를 저장할 수 있다. 이 때 사용자의 PC에 저장할 수 있고, FLICKR나 PICASA의 계정을 이 앱에서 로그인해 두면 FLICKR나 PICASA의 자신의 웹 클라우드 공간에 바로 저장할 수도 있다.

pixlr-editor

pixlr-editor-menu1

pixlr-editor-menu2


▼ 텍스트 입력시 폰트는 자신의 PC에 설치된 폰트를 그대로 이용한다. 그리고 레이어 스타일 기능을 통해 포토샵처럼 그림자효과, 내부그림자, 외부 광선효과 등을 적용할 수 있다.

using-local-fonts


PIXLR::EXPRESS

이미지 자체의 효과를 빠르게 적용시킬 수 있는 메뉴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미지 가장자리의 처리효과 및 스티커 붙이기 기능도 있어서 스마트폰용 이미지 편집 앱 기능으로서 충분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PIXLR::EDITOR는 모바일 앱이 없다. EXPRESS와 O-MATIC은 모바일 버전을 지원) 예를 들면 미니어쳐 효과 적용을 위해서는 ADJUSTMENT버튼을 클릭하면 FOCAL 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으로 아주 쉽게 미니어쳐 효과를 빠르게 입힐 수 있다. PIXLR::EXPRESS에서는 작업시 우측에 광고가 노출되는데 이게 싫다고 브라우저의 폭을 작게 줄인다면 후후... 귀엽게 앙탈하는 PIXLR을 볼 수 있을 것이다.

pixlr-express


PIXLR::O-MATIC

EXPRESS의 효과보다 좀더 직관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효과 자체만 보면 EXPRESS와 비슷한 기능들이 많다.(스티커를 제외하고) 하지만 O-MATIC에서는 수치를 입력하는 곳이 전혀 없다. 쉽고 빠르게 여러 효과를 적용시키는 데에 적합하다. 예를 들면 오래된 사진처럼 보이게 하는 효과를 적용시켜야 하는데 수치입력 필요없이 적절한 디폴트 세팅으로 한 방에 끝내게 하고 싶다...... 이럴 때 적합하다. 역시 EXPRESS처럼 우측에 구글광고가 노출된다.

pixlr-0-matic


포토샵 대용 프로그램

PIXLR을 접하기 전에는 포토스케이프라는 무료 프로그램을 쓰고 있었다. 쓸만한 기능이 많고 포토샵에서 가능한 일괄처리기능도 보다 쉽게 적용이 가능했고 사용자를 배려한 부분들이 많아서 정말 유용했다.(물론 지금도 포토스케이프는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포토샵의 똑같은 기능에 대해 낯설은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배워나가야 하는 불편함은 어쩔 수 없었다.(물론 프리웨어임에 감사하고 즐겁게 배워나가야 함에도..) 개인적으로 PIXLR은 기본적인 편집 인터페이스가 포토샵과 매우 유사한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다. PIXLR은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이 어느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때문에 사용자가 증가할 것임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게다가 PIXLR은 AUTODESK라는 엄청난 회사가 제작했고 구글광고를 이용한다는 수익성도 확보한 만큼 PIXLR의 서비스가 없어질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Softwar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