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프로 (CUH-7117B) 구매기

PS4 프로구매기

PS4 슬림보다 가성비는 높지 않아

지름신 강림

기존의 PS4(슬림형)을 사용해오고 있었지만 다크소울3 등을 하면서 '왜 이런 정도의 그래픽에 30프레임도 헉헉될까'라는 불만감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PS4 프로는 40~50프레임 정도가 나온다고 하여 일단 PS4 프로 구입에 대한 동기를 가지게 되었다. (다크소울3 벌써 5회차인데 뭘 또 하겠다고...)

구입기

나는 콘솔은 항상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다. 온라인으로 구입하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우리동네 택배기사들이 상당히 터프하기 때문에... 그래서 서초동 국제전자센터 9층으로 가서 PS4 프로를 구입했다. 무슨 할인행사라고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게임을 포함해서 정가 498000원이랜다.. 우미....;; 원래 현금할인 해주고 그랬었는데 한때 품귀현상을 겪어서 그런지 현금할인은 없고 마일리지 2만얼마 적립해주겠다고 했다. 그래도 뭐 사려고 갔으니 안사고 올 수는 없고해서 구입을 하려고 하는데 이 패키지에서 그란투리스모 스포트를 빼면 3만원을 할인에 준다길래 빼고 구입했다. 그리고 그 마일리지로 만원 더 보태서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중고를 구입해서 왔다. 뭐 결과적으로 비싸게 구입하지는 않은 듯 싶다.

사진


▲ 구입직후 국제전자센터에서 한 방


▲ 전용 백은 달라고 해야 챙겨주더라!


▲ 박스 개봉


▲ 늠름한 본체


▲ 웅장한 본체에 비해 쬐끄만한 전원부 표시


▲ 디스크 트레이 버튼 표시


▲ 뒷면


▲ HDD 베이


▲ 듀얼쇼크4


▲ HDD 교체


▲ 2 테라 SSHD로 교체 (찌르레기 소리같은 하드 핀소음이 없어짐)


▲ 기계가 바뀌었으므로 맥주소도 바뀌어 포트포워딩으로 NAT타입1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메인 공유기에 등록된 포트포워딩 IP주소를 강제로 서브 공유기를 통해 세팅해주어야 한다. IPtime제품은 맥주소를 일일히 입력하지 않아도 현재 연결된 기기중에 화면에 나오는 맥주소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근데 이거 사진 멘트로 너무 긴거 아니냐



사용기

게임마다 다르긴 하지만 30고정 게임에 대해서는 PS4 프로라고 해서 팬소음이 심해지지는 않는 것 같았다. 예를 들면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의 경우 PS4 슬림이건 PS4프로이건 30프레임은 똑같기 때문에 더 무리해서 발열을 내야 하는 상황이 아니므로 팬이 더 심하게 돌아가진 않는다. 하지만 다크소울3의 경우 프레임이 현저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팬소음 증가가 있었다. 하지만 그리 큰 것은 아니었다. 

구입 전에 PS4 프로에 대한 소음과 발열 게시글들을 많이 접했기 때문에 우려가 컸으나, 구입후 사용해보니 걱정할 만한 수준이 아니었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