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43인치 UHD TV (43MU6300) 리뷰

TV를 구입하려다가 LG제품은 RGBW방식이라 극혐이네 뭐네 하는 인터넷 게시글들을 보고 삼성 TV로 방향을 틀었다가 낭패를 보았다. 내가 구입한 제품은 43MU6300 스탠드형 제품이다.

삼성 43인치 UHD TV (43 MU6300) 리뷰


백문이 불여일견이다. 아래는 불량화소 체크용 이미지를 USB에 꽂아 테스트해본 사진들이다.



화면 좌우가 특히 어둡게 오로라처럼 보이는 현상이 심각하다. 이건 시야각 때문에 생긴 문제가 아니다. 이걸 증명하기 위해 일부러 3m이상 이격해서 촬영했다. 

물론 시야각도 좁아서 불편한 것도 사실이다. (아래사진 참고)

조금만 옆에서 봐도 반대쪽 측면부터 확 어두워지게 보인다. 어떻게 TV는 세월이 갈수록 퀄리티가 더 안좋아지는건지... 앉아서 볼 때, 서서 볼 때, 누워서 볼 때가 각각 다른 화면을 보여주는 중궈스러운 퀄리티를 자랑한다. 이게 삼성제품이라고... 하하..

사진들은 아이폰 6S로 막 찍은 사진들이다. 만약 DSLR로 셔터속도 조금만 줄이거나 조리개 조금 더 닫아서 촬영했다면 아마 어마어마한 사진이 되었을 것이다. 

 아래 사진의 광경을 설치기사와 함께 보고 있었는데 기사님이 하는 말씀이 "제가 삼성 TV 1000대 이상 설치했지만, 모두 이렇더라고요."

기사님의 말이 사실이라면 불량품에 당첨된 게 아니라 삼성 TV 전반적으로 패널이 이정도 수준이라는 건데, 아무리 OS나 코덱 그리고 화질엔진 자체가 좋다고 하더라도 패널이 이정도 퀄리티라면 구입할 가치는 현저하게 줄어든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반품했다!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배우자! IT/Hardwar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