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기어솔리드3매뉴얼-한글대사(17)

2004년 PS2(플레이스테이션2)로 최초 발매한 메탈기어솔리드3는 이제까지의 주인공 '솔리드 스네이크'의 이야기가 아닌, 최초로 빅보스(네이키드 스네이크)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당시 PS2의 하드웨어적 스펙을 거의 최대로 활용한 압도적인 그래픽으로 화제가 되었었다. (PS2의 하드웨어 자원을 최대한으로 활용한 게임들을 꼽자면 '완다와 거상', '갓 오브 워 2' 그리고 이 '메탈기어솔리드3' 정도였다.) 이후 약 10년 후에 PS3로 메탈기어솔리드3는 HD화 되어 재출시('메탈기어솔리드 HD 콜렉션')되었는데 PS3로도 '고정 60fps'를 구현하지 못할 정도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전 작품이었던 '메탈기어솔리드2'에 이어 연속으로 한글화되어 발매되었기 때문에, 우리나라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화려하게 발매되었었다. (하지만 뷰시점 개선 및 추가요소 등이 포함된 '서브시스턴스'버전이 재발매되면서 먼저 구입한 유저들에 대한 통수 논란이 있었다. 요즘은 기본이 되었지만 '메탈기어솔리드3 서브시스턴스'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카메라 각도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게 되었다.) PS3용 '메탈기어솔리드 HD 콜렉션'은 안타깝게도 기존의 한글화 데이터를 적용시키지 않고 영어로 정식발매되었기 때문에 현재 PS3용 고화질의 메기솔3를 플레이할 때에는 한글로 즐기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었다. 그래서 다시 한글대사집이 필요하게 되어서 똥배쟁이님의 전설의 한글대사를 여기에 백업해 둔다. 아래에 나오는 모든 내용은 똥배쟁이님 블로그에 손실되지 않은 원본이 있음을 밝혀둔다.



메탈기어솔리드3: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7)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2)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3)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4)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5)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6)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7)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8)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9)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0)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1)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2)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3)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4)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5)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6)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7) - 현재글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8)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19)
메탈기어솔리드3 : 스네이크 이터 - 한글대사 (20)

Groznyj Grad Northwest 

라이코프로 위장할 때 들어갔었던 동쪽동으로 들어가자. 탱크와 차량이 있기 때문에 밑으로 숨어다니면서 주변의 병사를 처리하고 지나가면 된다.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

소령 : 스네이크, 샤고호드를 파괴해 주게. 샤고호드는 병기창 본동의 격납고에 있다. 격납고에는, 병기창 동쪽동 2층에서 본동으로 들어가는 곳에 있는 문을 통해 침입할 수 있다. 우선은 병기창 동쪽동으로 가게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

시긴토 : 거기 있는 전차는 오브젝트 279”아냐?

스네이크 : 오브젝트 279?

시긴토 : 그래. 자세한 건 모르겠지만, 전술핵병기가 사용되는 전장에서의 운용을 상정한 중전차라고 하더군. 24개의 캐터필러와 원반형 쉴드가 특징인데, 이건 핵병기의 폭풍으로 전복되지 않게 하기 위한 조치라더군. 4개의 캐터필러로 접지면을 증가시켜 지면과의 마찰력을 늘리고, 원반형 쉴드로 폭풍을 위 아래로 분산시킨다는 거로군. 무장은 130mm, 1000마력의 디젤 엔진을 탑재해서 속도성능도 나쁘지 않다더군. 제조단가가 너무 비싸서 제식채용은 되지 않았다는 정보였는데... 그건 잘못된 정보였던 모양이군. 하지만 그곳에 있는 건 모두 정비중인 것 같군. 움직일 걱정은 없겠지. 신경쓰지 말고 어서 가라고.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1)

에바 : 샤고호드는 병기창고 본동의 격납고에 있어요. 격납고는 동쪽동 2층에서 본동으로 들어간 곳에 있는 문으로 들어 갈 수 있어요. 서둘러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2)

에바 : 그런데 스네이크.

스네이크 : 뭐지?

에바 : 왜 안 먹죠?

스네이크 : 무슨 소리야?

에바 : 즉석 라면 말이예요. 왜 먹지 않는 거죠?

스네이크 : 안 먹으면 안 되는 건가?

에바 : 당연하죠.

스네이크 : ?

에바 : 내가 준 선물이니까요.

스네이크 : ...

에바 : 당신은 모르겠지만, 즉석 라면은 그로즈니그라드 병사들 사이에서도 인기예요. 손에 넣는 것은 진짜 어려워요. 그걸 3개씩이나 확보했는데...

스네이크 : 3? 내가 받은 건 2개 뿐인데?

에바 : ... , 개수야 상관 없잖아요? 그것보다, 꼭 먹어야 해요. 알았죠?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3)

에바 : 스네이크, 당신이 라이코프로 변장한 것이 알려져 있어요. 모자도 잃어 버렸고, 이미 그 변장은 통하지 않아요.

 

에바에게 무전을 걸면(4)

에바 : 병기창 동쪽동으로 잠입하기 위해서는 입구를 통과해야만 해요. 그러고 보니 트럭이 자주 드나드는 걸 보곤 했어요. 어떻게든 트럭에 숨어 들어갈 수만 있으면...

 

Groznyj Grad Weapons Lab : East Wing

라이코프를 숨겨뒀던 라커룸에서 스샷의 두 라커를 열면 각각 MAINTENANCE(작업복)SNEAKING(스니킹 슈트)를 얻을 수 있다. 작업복을 입으면 샤고호드가 있는 격납고에서 폭탄설치가 매우 수월해진다.

   

스니킹 슈트를 입고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

시긴토 : 자네, 이상한 걸 입고 있군.

스네이크 : 그래. 스니킹 슈트라고 하는 모양이다.

시긴토 : 스니킹 슈트? 그건 또 뭐야.

스네이크 : 잘 모르겠지만, 더 보스가 입고 있던 것과 비슷하군...

시긴토 : 그렇군. 아무튼 그건 뛰어난 물건이야. 보아하니 특수한 방탄섬유로 만들어진 것 같군. 입고 있으면 온갖 데미지를 반감시킬 수 있을 거야. 내수성능에 보온이나 보습도 완벽해. 입고 있는 것만으로 스테미너의 소모를 억제할 수 있군. 카모플라주율도 전체적으로 높아질 거야. 좋은 걸 손에 넣었군.

스네이크 : 그래. FOX의 제식 전투복으로 하고 싶을 정도다.

 

작업복을 입고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

시긴토 : 정비반 요원의 제복을 입고 있군. 정비반 요원의 제복을 입고 있으면 샤고호드의 격납고에 있는 정비원으로 가장할 수가 있을거야. 하지만 정비반 요원이 없는 곳에서 그 모습을 하고 있어봤자 눈에 띄기만 하고 의미가 없을거야. 다른 위장복으로 갈아 입도록 해.  

 

Groznyj Grad Weapons Lab : Main Wing

중앙동으로 들어서면 스네이크가 격납고 문을 열고 들어가고 무전이 온다. 

소령 : 스네이크, 격납고에 침입한 것 같군.

스네이크 : 그렇다. 여기 샤고호드가 있다.

소령 : 페이즈2가 완료된 샤고호드는 서방측에 있어 엄청난 위협이 된다. 양산화하게 내버려둬선 안된다. 반드시 파괴해라.

스네이크 : 에바가 샤고호드의 데이터를 가져갔다. 그래도 괜찮나?

소령 : 좋지는 않다. 하지만 후르시쵸프는 현명한 지도자다. 억제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겠지. 하지만 볼긴은 위험하다. 녀석은 스네이크 : 더 보스 : 의 힘을 배경으로 냉전을 작렬하는 전쟁으로 바꿀 생각이다. 샤고호드를 녀석이 가지고 있어선 안된다.

스네이크 : 알고 있다.

소령 : 또 하나의 임무가 남아있다만...

스네이크 : 더 보스인가...

소령 : 그렇다...

스네이크 : ...

소령 : 지금은 샤고호드 파괴에만 신경 쓰게나.

스네이크 : ...알았다.

소령 : 시긴토가 폭파 방법을 알려줄 거다.

시긴토 : 어이. 에바가 말한 대로 그 격납고 통째로 날려버리려면 액체연료 탱크를 C3로 폭파하는 것이 최고다. 탱크는 4군데라고 했었지. 네 곳 모두 C3를 설치해야 한다. C3를 설치하려면 C3를 선택한 다음 탱크 앞에서 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스네이크 : TNT와 같군.

시긴토 : , 틀린 장소에 설치하지는 말라고. C3는 꼭 필요한 양 밖에 없잖아?

스네이크 : 그렇군. 설치장소 이외에는 C3를 설치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

시긴토 : 그리고 조심하라고. 액체연료는 조그만 충격에도 폭발한다. 자살하고 싶지 않으면 탱크 근처에서 중화기는 쓰지 말 것.

스네이크 : 알았다.

시긴토 : 격납고를 단번에 날리려면 모든 C3를 동시에 폭발 시켜야 한다. 시한장치를 작동시키는 건 설치가 끝난 후에 하는게 좋을거야.

스네이크 : 알았다. 4군데에 설치한 후에 타이머를 작동시키도록 하지.

시긴토 : 시한장치는 20분 후에 폭발하는 거였지? 그 시간 안에 꼭 탈출하라고. 뭐 설명은 이 정도면 되려나. 남은 건 자네하기에 달렸다. 건투를 빈다.

소령 : 스네이크, 부탁하네.

 

작업복을 입고 다녀도 병사나 작업자나 근처에 가까이 가면 알아차리게 된다. 병사의 경우엔 멀리서 보여도 신경을 쓰지 않지만 작업자는 멀리서 보면 얼굴을 확인하러 가까이 다가오므로 주의하자. 액체연료 앞에서 C3를 들고 를 누르면 바닥에 설치한다. 설치된 C3는 근처에 사람이 다가와도 알아채지 못하니 안심하자.

그리고 4번째 C3를 설치할 때는 작업복을 벗고 설치하도록 하자. 작업복을 입은 채로 마지막 C3를 설치하면 이후의 이벤트 장면에서 작업복을 입고 등장하는 스네이크를 보게 될테니까...

 

C3를 들고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

시긴토 : C3를 갖고 있군. C3는 제 2차대전 후에 서방측에서 개발한 특수작전용 플라스틱 폭약이지. 77%RDX23%의 가역제로 구성되어, 에바가 말한 대로 점토처럼 모양을 변형시킬 수가 있어. TNT에 비해 폭발감도가 낮고, 약간의 열이나 충격이 가해져도 폭발하지 않지. 매우 다르기 쉽고 성능도 높은 폭약이야. 에바는 기폭장치에 특수한 시한식 기폭장치를 집어넣은 모양이군.

스네이크 : 그래. 타이머가 0이 되면 4개의 C3를 동시에 폭발시키도록 조정된 것 같다.

시긴토 : 그렇군. 그럼 시한장치를 기동시키는 건 모든 C3를 액체연료 탱크에 설치한 후에 하라고. 그리고, C3는 필요한 분량 밖에는 없지? 격납고의 액체연료 탱크 말고 다른 것에 설치하면 안돼.

스네이크 : 알고 있다.

시긴토 : 탱크에 C3를 설치하려면 C3를 선택하고 탱크 부근에서 무기 버튼을 누르면 돼. 잘 해 보라고.


2개의 C3를 서치하면 에바에게서 무전이 온다. 

에바 : 스네이크?

스네이크 : 에바인가?

에바 : 이쪽은 철교에 폭탄 설치가 끝났어요. 이걸 끊어버리면 적이 꽃아오지 못할 거예요. 적어도 시간 끌기는 가능할 거예요. 탈출 루트도 확보했어요. 그쪽은?

스네이크 : 이제, 2개째 설치가 끝났다. 조금만 더 기다려라.

에바 : 그래요, 그럼. 철교에서 기다릴게요.

    

4개의 C3설치가 끝나면 

스네이크 : 이번엔 놓치지 않아.

(소령에게 무전을 건다)

스네이크 : 소령, C3 설치 완료했다. 지금부터 탈출한다.

 

볼긴 : 스네이크!!

 

더 보스 : 어째서 돌아온 거냐? 

(더 보스에게 제압당하는 스네이크)

 

볼긴 : 이 여자, 지하금고 주위를 어슬렁거리고 있었다. 잡고보니 재미있는 것을 감추고 있엇다.

볼긴 : 현자의 유산이다.

볼긴 : 이 마이크로 필름에 유산의 모든 것이 기록돼 있다. 이 필름이야말로 현자의 유산그 자체인 것이다.

오셀롯 : 냄새다. 냄새로 알았다.

아니, 향수는 아니다.

가솔리 냄새다. 바이크전용의 말야. 여자에게는 가솔린 냄새가 베어 있었다.

볼긴 : 타티아나가 스파이였을 줄이야. 연락용 무전기도 발견 됐다.

좋은 여자였다.

죽이기 아깝군...

뭐든 시키는 대로 했지. 내가 말하는 대로였다. 그랬지 않나!

뭐냐? 할 말이라도 있나?

에바 : 엿 먹어...

(키스 오브 데스를 사용하려 했지만 막힌다)

볼긴 : 이 창녀가! 네 년의 키스 따윈 이제 필요 없다.

눈치 챘어야 했었다. 소코로프가 애인을 둘 만한 위인이 아니지. 미인계라니 KGB 놈들다운 작전이다.

스네이크 : 현자의 유산이란 건 뭐냐?

볼긴 : 좋아. 죽이기 전에 가르쳐주지.

  2차 세계대전 때 미중소와 권력자들 간에 비밀 협정이 있었다. 3국이 구축국으로하여 승리한 후를 대비한 협정이다. 3국은 대전의 승리를 경절짓기 위해 서로 자금을 출자하여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여러 가지 뒷공작과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했다. 원자폭탄, 로켓기술, 코브라 부대... 그리고 그것들들 가능하게 할 막대한 자금. 2차 세계대전을 다섯 번 정도 치러낼 수 있을 만큼의. ...그것이 현자의 유산이다.  

  대전에 종지부를 찍은 후, 삼국은 현자의 유산을 나누기로 했다. 종전과 동시에 미소가 독일의 유능한 과학자를 포삽한 것도 그 중의 일환이었다. 하지만 우리 소련은 멍청한 두 나라를 앞질렀지. 막대한 자금, 최첨단의 연구, 압도적인 힘, 그것들은 우리에게 어울리는 것이었다. 나의 아버지는 현자의 유산의 관리자 중 한 명이었다. 종전의 혼란을 틈타, 아버지는 여러 가지 수단을 써서 소련이 유산을 독점할 수 있도록 꾸몄다. 학대한 자금도 스위스, 오스트리아, 홍콩 등 세계각지의 은행에 분산시켜 돈 세탁을 했다.  그 돈의 흐름을 기록해 둔 것이 바로 이 마이크로 필름이다 아버지가 죽은 후, 나는 그 비밀을 알고 마이크로 필름을 손에 넣었다. 그 자금을 이용해서 브레즈네프와 협력해 이그로즈니그라드와 그라닌 설계국을 건설했다.

  러나 무능한 그라닌은 좋은 결과를 내지 못 했고 후르시쵸프의 개, 소코로프의 기술... 샤고호드가 필요하게 됐다. 나는 GRU에 속해 있어서 직접 소코로프의 설계국을 습격하면 나중에 귀찮아진다. 그래서 아직 남아 있는 비밀협정의 스파이망을 통해 더 보스에게 연락을 취해서 망명을 권했다. 더 보스는 나의 의사에 동조했다. 세계는 원래 하나였다. 그렇지만 현자들의 대립에 의해 세계는 두 개로 갈라졌다. 우리는 유산을 사용해서 찢어진 세계를 하나로 만들 것이다. 그러기 위해 힘이 필요하다. 세계를 통일하는데 절대적인 비장의 카드. 그것이 샤고호드, 그리고 코브라 부대였다. 

볼긴 : 코브라 부대는 잃었지만 나는 아직 샤고호드와 유산이 있다. 미국 따위가 우리를 막을 수는 없다. 더 보스, 이것을 안전한 곳으로.

부탁한다.

더 보스 : 이 녀석이 뻔뻔하게도 돌아 왔다는 것은 뭔가 있다. C3가 도난 당했다. 무언가 파괴공작을 꾸미고 있을 것이다. 무슨 꿍꿍인지 조사해보지. 이 여자는 내가 죽이겠다.

(더 보스 : 나에게 맡겨.)

더 보스 : 대령, 전사답게 싸우도록.

볼긴 : 물론이다.

오셀롯 : 제게 맡겨 주십시오. 이 때를 기다렸다... 애타게 기다렸다.

이런. 유도도 분해도 질렸다.

볼긴 : 기다려!

이 녀석은 내가 상대한다! 너는 거기서 보고 있어! 알았나!

오셀롯 : 대령님, 제게!

볼긴 : 안 된다!

그럼 시작해볼까.

간만의 결투다. 어떻게 요리해줄까.

볼긴 : , 이걸로 단 둘 뿐이다. 충분히 즐겨주지!

(스네이크에게 무기를 돌려주는 오셀롯)

볼긴 : 간닷! 더 보스의 제자!!

 

볼긴은 전기 공격을 하는데 기본적으로 어떤 공격이든 먹히지 않는다. 볼긴이 전기 공격을 한 직후에 잠시동안 빈틈이 생기는데 그때 공격하도록 하자. 중간중간 전기가 끊기거나 위에 있는 오셀롯에게 말을 할 때도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빠르게 쏠 수 있으면서 근접해서 쏠 경우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어서 샷건이 가장 좋았다. 빈틈이 보일 때마다 볼긴에게 달려들면서 샷건을 쏘자. 1인칭 시점 조준할 필요없이 대충 방향 맞추고 눌러도 상당히 많은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리고 전기공격을 하는 순간 무기를 들고 있으면 무기의 탄창에 있는 총알이 폭발하면서 데미지를 입고 총알이 사라지므로 필요할 때만 재빨리 R2로 무기를 장착하고 공격을 하자.

HP나 스테미너를 반쯤 깎으면 총알을 전기로 쏘는 공격을 하는데 엎드리거나 롤링으로 피할 수 있다. 그리고 뒤쪽 패널에서 전기를 충전하기도 하는데 이때도 놓치지 말고 공격하도록 하자.

얼굴위장 MASK를 착용하면 볼긴이 멈칫하게 되는데 이 때 공격할 수 있다.

스테미너를 깎아서 쓰러뜨리면 COLD WAR 위장복을 획득한다.


전투 중 볼긴이 하는 말

- 피할 수 있을 것 같나!?

- 오셀롯!! 네놈은 어느 편이냐!?

- 소용없다!

- 닥쳐라, 오셀롯!!

- 총은 집어넣어라!

- 오셀롯!! 잘 기억해 둬라!!

- 간다!

- 맛이 어떠냐? 

얼굴에 MASK를 착용하면

볼긴 : 이완!? 이완, 자넨가?

   

전투 중 오셀롯이 하는 말

- 거기다!

- 그 기세다!

- 위험해!

- 스네이크!

- 가라!

- 좋아!

- 쳐라!

- 지면 안돼!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1)

소령 : 스네이크, 볼긴의 전격을 조심하게. 총기를 장비하고 있을 때에 전격을 맞으면 탄창 안의 탄약이 발화해서 폭발한다네! 하지만 전격을 쏜 직후에는 빈틈이 생길 걸세. 전격을 피하면서 사각에서 총기로 공격하거나, 펀치나 CQC로 싸우도록 하게. C3의 기폭장치가 이미 기동하고 있다는 걸 잊지 말게. 카운트가 0이 되면 끝이네. 그 전까지 결판을 내야 해!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2)

소령 : 스네이크, 위에 있는 오셀롯은 내버려 둬. 볼긴을 처치하는 것에만 집중하게!

    

패러메딕에게 무전을 걸면(1)

패러메딕 : 스네이크, 변장 마스크를 사용해 보는 건 어때요? 볼긴을 동요시킬 수 있을 지도 모르잖아요!?

스네이크 : 동요? 어떻게!?

패러메딕 : 어휴, 됐으니까 어서 써 봐요!

 

패러메딕에게 무전을 걸면(2)

패러메딕 : 볼긴이 전기 공격을 할 때에는 만지기만 해도 감전당해요. CQC로는 잡을 수 없어요. 거꾸로 볼긴이 전기 공격을 하지 않을 때는 CQC를 구사할 기회라는 거죠. 볼긴의 빈틈을 노려 공격해요!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1)

시긴토 : 뭐니 뭐니 해도 볼긴은 몸 주변에 강렬한 전자장을 쳐서 총탄의 궤도를 바꾸는 모양이야. 정면에서 총탄을 쏴도 맞지 않을 뿐이야. 총으로 공격한다면 배후나 측면에서 노려.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2)

시긴토 : 볼긴의 전기 공격을 조심해! 총기를 든 채 전기 공격을 당하면 탄창 안의 화약이 폭발하게 돼. 총기를 장비 해제하고 싸우던가, 전기 공격을 당할 것 같으면 무기 윈도우를 재빨리 눌러서 빈 손이 되게 해! 놈은 전기 공격을 한 직후에 한 순간 주춤하게 돼. 그 틈을 노려!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3)

시긴토 : 볼긴은 라이플 탄을 손가락 사이에 끼우고, 주먹을 상대를 향해 뻗으면서 동시에 전기공격을 작렬 시키는 기술을 사용한다는군. 펀치, 전기 공격, 라이플 탄의 복합 공격이야. 그 위력은 자네도 봤겠지. 맞으면 위험해. 조심하라고!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4)

시긴토 : 볼긴은 전격으로 약실 안의 장약을 발화시킬 수 있는 모양이야. 즉 맨 손으로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는 거지. 놈이 탄환을 날리기 시작하면 피하면서 응사해라! 가만히 있으면 당한다!

 

시긴토에게 무전을 걸면(5)

시긴토 : 스네이크, 채프 그레네이드를 사용해 봐. 공중에 산포된 금속 조각 때문에 전격이 분산되어 위력이 약해질 거야.

 

HP나 스테미너가 반쯤 떨어지면 

볼긴 : 이 녀석을 쏴라! 

안 들리나! 솨라!

오셀롯 : 대령님, 그럴 수 없습니다.

볼긴 : 할 수 없다고?

오셀롯 : 더 보스와 약속했습니다.

볼긴 : 닥쳐라! 내가 네 놈의 상관이다!

이 자식, 내 명령을 어길 생각이냐?

오셀롯 : 남자답게 싸워라.

볼긴 : 싸워라?

방송 : 긴급사태! 폭탄이 발견됐다. 폭발물처리반을 제외한 전원 대피하라!

볼긴 : 오셀롯, 폭탄을 수색하러 가라.

방송 : 반복한다. 폭탄이 발견됐다. 폭발물처리반을 제외한 전원 대피하라!

볼긴 : , 뱀아, 덤벼라!!

 

소령에게 무전을 걸면

스네이크 : 소령, C3...

소령 : 들었다. 하지만 모든 C3가 발견된 건 아닌 모양이군. 발견되었다고 해도 반드시 해체된다는 법은 없다. 그것보다 지금은 볼긴을 처치하는 일에 집중하게. 알겠나!

 

볼긴을 쓰러뜨리면 

(볼긴을 남겨두고 격납고를 떠나는 스네이크)

방송 : 전원 대피하라!

반복한다! 전원 대피하라!!   

(밖으로 나오면 에바가 있다)

에바 : 타요!

스네이크 : 속도를 더 내!

(폭발하는 격납고)

스네이크 : 어떻게 된 거야...

에바 : 더 보스가 풀어줬어요.

스네이크 : 더 보스가.. 어째서?

에바 : 나중에 말할게요. 호수에 탈출기가 있는 곳까지 서둘러야 해요.

스네이크 : 아직... 나에게는 마지막 임무가 남아있다.

에바 : ...더 보스는 호수에 있어요.

스네이크 : ?

에바 : 그녀는...거기 있어요.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스네이크 : 나를 기다린다고?

에바 : 사실 말 안 하려 했어요.

에바 : ...그 사람과는 싸우지 않았으면 해요. 하지만... 당신 둘이 특별한 관계라는 건 알았어요. 남녀관계를 넘어 더 깊은, 내가 이해 못하는 관계... 부러워요. 질투했어요. 아니, 역시, 저는 이해할 수 없어요.

저는 말을 전해달라고 부탁 받았어요. 그렇게 맑은 눈을 가진 사람을 본 적이 없어요.

, 저는... 전해드렸어요. 가볼까요?

스네이크 : .

(샤고호드를 타고 나타난 볼긴)

볼긴 : 스네이크! 거기 서라!! 멈춰!!

에바 : 실패했어요!

스네이크 : 제길,

에바 : , 꽉 잡아요! 



사람의 생각을 대신해 주는 서비스는 언제 나올까?

    이미지 맵

    즐겨라! 재미/Gam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